메인 플래시영역

학생게시판

글읽기

제목
[일반] 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(김혁)
이름
황승예
작성일
2017-06-07


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 내가 생각한 것은 권기옥의 아버지는 노름으로 재산을 날리고 어머니는 화병으로 힘들게 살다가 목사님께서 학교를 공짜로 가게 해주셨다. 그리고 권기옥은 1등을 못하면 분해서 잠도 안 왔었다. 그리고 권기옥은 하늘을 훨훨 날고싶어했다. 권기옥은 꿈이 비행사였고 드디어 중국을 가서 비행학교를 들어갔다. 왜냐하면 일본과 싸우려고 비행사를 한 것 이다. 그리고 하늘을 뚫고 온몸이날아 올랐다. 그리고 나는 똑똑하진 않지만 꿈이 로봇공학자다. 나는 사람들을 위해 좋은 로봇을 만들을거다.

영평초등학교가 창작한 [일반] 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(김혁) 저작물은 '공공누리'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첨부파일:
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나도한마디

나도한마디

다음글
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 (이유진)
/ 황승예
권기옥은 비행기를 타고 하늘을 날고 싶어서 중국에 비행 학교를 찾아가는데 여자는 들어올 수 없대. 그래서 당계요 장군에게 찾아 갔는데 ‘여자가 어떻게 여기에 왔니?’ ‘세상을 돌고 돌아 왔어요.’ ‘여자가 왜 여기 왔나?’ ‘하늘을 날고 싶어서 왔어요.’ 라고 했지 ‘여자가 왜 비행사가 되려고 하나’ ‘내 나라..
이전글
네 꿈은 뭐이가를 읽고 (이태우)
/ 황승예
권기옥은 하늘을 날고 싶어서 비행기 조종사가 되었는데 결국은 중국의 중학교로부터 들어가서 2년 반 만에 영어와 중국어를 다 배웠어. 그리고 중국의 비행학교를 찾아갔어. 그리고 마침내 비행기를 탈 수 있게 되었어. 권기옥은 정말 대단하다. 이유는 2년 반 만에 영어와 중국어를 다 배운 것이 대단하고 신기하다. 나라..

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

학교알리미

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